아마존 레고 할인 정보 모음 사이트 MyBrickDeal.com

Posted by LA Stranger
2015. 1. 9. 06:38 LEGO/뉴스
 
 

만번대의 Exclusive셋은 수량을 구하기도 힘들고 다른 어디에서도 할인해서 파는 적이 없어서 주로 레고 미국 공홈을 이용해서 레고 셋을 주문하고는 했다. 


그런데 근래에 들어 레고 공홈에서 조차 물건이 없어지고 혹은 공홈에서는 이미 Sold out되어 더이상 팔리지 않는 경우, 아마존에 물건이 풀렸다는 소식을 접하고 아마존으로 달려가면 이미 원하던 제품은 순삭되어 없어지고 난뒤인 경우가 비일비재 발생해서 결심을 했다.


나를 위한 레고 딜 사이트를 만들기로. 일단 첫번째 목적은 원하는 제품의 재고가 들어오는 경우 바로 나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었는데 이 부분은 비교적 쉽게 끝이 났다.


그리고 하다보니 더 욕심이 생겨서 아마존 뿐 아니라 레고 공홈, ToysRUs, Target, Walmart까지 모든 사이트의 재고 현황과 할인 현황을 알려주는 사이트를 만들기로 결심하고 거의 이제 3달이 되었다. 밤에만 짬짬히 작업을 하다보니 진척 속도는 느렸지만 그래도 간만에 열정이 생겼는지 지치지 않고 꾸준히 업데이트를 할수 있는 동력이 계속 생겨서 이제 어느정도 볼품있는 모양새가 되었다.


사이트 주소는 www.mybrickdeal.com





제공되는 기능으로는

  • 레고 제품들의 간략한 정보 확인 (판매 년도, 가격, 피스수 등.)
  • 등록된 레고 제품들의 현재 할인 정보
  • 레고 제품들의 가격 변동 현황
  • 레고 제품의 과거 최저가 정보 표시
  • 아마존 웨어하우스 딜 검색
아직 알람 시스템은 나에게만 정보를 알려주고 있지만 가능하면 공개를 해서 다른 사람들도 원하는 제품에 대한 알람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마존 가격 정보를 검색하고 알람을 주는 시스템은 이미 여러개가 나와있지만 과거에 그것들을 써본 결과 레고 제품에만 독점적으로 동작하는 시스템이 아니다 보니, 
항상 알람이 늦거나 울리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내가 직접 알람을 받아야 하는 제품들을 컨트롤하고 바로 알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 될 수 있다.

가격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 여러개의 트래커 스크립트를 돌려야 하는데 웹페이지를 파싱하고 자바스크립트를 동작시켜야 하는 스크립트다 보니 시스템 자원을 꽤 많이 잡아 먹어서 적당히 좋은 퍼포먼스의 장비가 필요한데 이 부분이 현재로썬 걸림돌이다. 제품이 계속 늘어나면 비용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사이트에 애드센스를 달아 놓긴 했지만 이것으로 벌어 들일 수 있는 수익은 고작 많아야 하루에 $1 수준. 광고 단가가 낮은 한국 지역의 사람들이 대부분 이용하는 까닭에 클릭이 발생해도 수익이 얼마 되지 않는다.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무료로 공개하려면 수익 부분을 더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