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S, CPA, CPC, CPM의 의미
광고를 게재할때 알아야할 필수 용어 CPX 시리즈의 정확한 뜻을 알아보자.
- CPS (Cost Per Sale) : 내가 게재한 광고주의 광고를 보고 어떤 고객이 실제로 매출을 발생시켰을 경우 받게 되는 비용.
- 예를 들어 광고를 통한 상품구매, 유료 서비스 가입 등이 있을 수 있다.
- CPA (Cost Per Action) : 광고를 본 사람으로 하여금 어떤 행위를 이끌어 내었을때 받게 되는 비용. 조금 광범위한 느낌이 든다.
- 예를 들어 무료 회원 가입을 하게 하거나 Quote를 받게 유도하거나 하는 등.
- CPA (Cost Per Acquisition) : 온라인 게임이라던지 온라인 서비스 쪽에서 주로 쓰는 용어로 광고를 본 사람을 신규 고객으로 유치하였을 경우 받게 되는 비용 혹은 지불하는 비용. 해당 고객이 매출을 발생시켰느냐는 관계가 없다.
- 새로운 온라인 게임/ 인터넷 서비스의 신규 회원 가입
- CPC (Cost Per Click) : 광고를 클릭당 지불하게 되는 방식.
- 애드센스의 광고 방식이 가장 유명하다.
- CPM (Cost Per Impression) : 광고를 노출하는 양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 단순 노출수의 합산으로 성과를 계산한다.
이상 간략히 광고 용어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