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ymotion최신 버전에서 삭제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ARM Translation기능 추가하기

Posted by LA Stranger
2013. 11. 22. 07:17 Programming/Android Dev
 
 


Genymotion 2.3버전에서 안드로이드 4.4 버전을 지원하며 바뀐 사항들이 있어서 글을 하나 새로 포스팅하였습니다.

구글 앱스를 설치후 무한 에러창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도 추가하였습니다. 아래 글을 먼저 읽고 다음 링크를 클릭 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시뮬레이터 Genymotion 2.3에 Arm Translation 및 구글 앱스토어 설치




최근에 소개한 Android Emulator의 대안 Genymotion이 최근에 큰 업데이트를 하면서 라이센스 문제로 인해 제공하는 Android Rom에서 구글 앱과 ARM Translation기능을 제거하였다. 나로썬 Unity에서 개발한 게임을 주로 Genymotion VirtualMachine에서 테스트하곤 하였는데 Unity는 x86 타겟의 앱빌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Genymotion 업데이트와 함께 Unity 게임이 동작하지 않음으로 인해 활용 가능성이 확 떨어졌는데 역시 XDA의 용자님들께서 해결 책을 내놓으셨다.

XDA Developers의 원문 링크는 여기로.


절차는 굉장히 간단하다.

1. 이 링크(http://goo.gl/tfjjMt)에서 ARM Translation Installer를 다운 받는다.
2. 다운 받은 zip파일을 드래그하여 Genymotion VirtualMachine 에 드롭한다. File Transfer 창이 뜨고 잠시후 아래 스샷과 같은 창이 나타난다.


OK 를 선택



성공적으로 인스톨이 되었고 버추얼 디바이스를 리붓을 해야 한다. 오른쪽 아래 파워 버튼을 이용해서 디바이스를 셧다운 하고 다시 시작한다.  이제 ARM Translation Library는 추가되어서 Unity에서 빌드한 앱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다.

3. 이번엔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 구글 앱들을 설치하자.
주의 : 버추얼 디바이스의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다른 구글 앱 패키지를 설치해야 한다.


4. 버전에 맞는 구글 앱 패키지를 다운받아 zip 형태의 파일을 버추얼 디바이스에 드래그&드롭하도록 하자. 마찬가지로 File Transfer 창이 나타나고 ARM Translation Library를 설치할 떄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워닝창에서 OK를 선택후 버추얼 디바이스를 재시작하도록 하자.


App Drawer에서 Play Store, Gmail등 구글 핵심 서비스가 등록된것을 볼 수 있다.


Goolgle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이상으로 Genymotion에서 ARM 기반 바이너리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보았다.